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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 구성요소, 모델링과 렌더링OpenGL/Computer Graphics 2019. 6. 2. 02:23
안녕하세요 dely입니다:)
컴퓨터 그래픽스는 크게 두가지로 작업을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요
1. 모델링
2. 렌더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델링은 무엇인가??
무엇을 그릴지 장면이나 물체를 정의하는 것.
vertex, edge를 사용하여 물체를 그림으로써
컴퓨터에게 이 위치에는 물체의 어느부분이 있어! 라고 얘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요즘 3Ds Max를 사용하여 열심히 만들고 있는 것도 모델링!
(vertex를 균일하게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허헣..)
그 다음으로 렌더링은 무엇일까요??
흔히 렌더링 건다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모델링 해둔 것에 조명이나, 카메라 이동, 표면 재질 같은 것을 표현하여 영상(장면)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유니티는 리얼타임 3D 렌더링 No.1 플랫폼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번 유나이트 서울 2019에서 받아온 쇼핑백에 적혀있음ㅎㅎ)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 위치에는 물체의 어느부분이 있어! 라고
모델링 해둔 데이터들을 자료구조 형태로 담아두었다가
그 데이터들을 모니터에 보여지도록 해석하여 출력하는 것을 렌더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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