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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07. 3Ds Max - Tile Normal Map Baking & ZBrush - Monster
    3D Modeling/homework 2019. 7. 1. 17:00

    안녕하세요 dely입니다:)

     

    일곱번째 과제는 3Ds Max에서 High Polygon으로 Tile모양 모델링 및 Normal Map Baking과 ZBrush로 몬스터 만들기 입니다.

    Normal Map은 Material을 사실감있게 표현해주거나,

    모델링에서 디테일하게 묘사한 부분을 엔진상에서 표현할 때 가볍고 빠르게 만들어주기 위한 기법으로 사용됩니다.

    실제 모델링한 오브젝트는 올록볼록 하지 않지만 마치 올록볼록한 것처럼 보여주기 위한 눈속임(?) 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Unity에서 Material에 Normal을 적용시킴으로써 텍스처 Normal Map은 간단하게 만들어줄 수도 있고,

    3Ds Max에서 실제로 모델링 한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Normal Map Baking을 함으로써

    내가 원하는 모델링 오브젝트의 모습을 Normal Map으로 디테일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들은 Normal Map Baking 후 Unity에서 큐브 오브젝트에 입혀본 모습입니다.

    과제를 하면서 대각선 부분이 자글자글하게 나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에일리어싱으로 보통 대각선 모델링을 할 때 45도로 맞추어 작업을 함으로써 에일리어싱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ZBrush는 저번 과제에서도 느꼈지만 손이 더러워지지 않고 찰흙놀이를 하는 것 같...

    과제를 할 때 늙고 무서운 몬스터의 특징을 살려서 만들려고 했는데

    계속 보면서 만들다보니 그새 정이 들었는지 나름 귀엽고 정감가는 몬스터가 완성되었다는 후문이...

     

    1. Tile

     



     






    2. Mon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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